본문 바로가기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정보 모음/나의 운동 일지

다이어트 2일차

by 빠미애옹 2021. 4. 22.
반응형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서 말씀드립니다.

오늘 너무 배고파서 밥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ㅎ

작심삼일 이라는 말이 너무나 크게 다가오네요. ㅠㅠ

(김밥 1줄과 김치찌개)

 

김밥은 아직 한 줄 더 남아있네요. 후!

 

몸무게
몸무게..안 줄어요(조바심)

1일 1식 도전

오늘은 실패한(?)

1일 1식에 도전하게 된 계기를 말씀드립니다.

누구나가 그러할거라고 생각하는

다이어트 전 정보 검색을 저 또한 해보았고,

무엇이 효율적이고 비효율적인지.

내 상황에 알맞는 방법인지 따지게 되더라구요.

 

물만 마시는 다이어트

물을 마시지 않는 다이어트

이 둘은 제게 있어 너무 극단적인 다이어트였고,

땀을 흘리는 일을 주로 하다보니

물은 오히려 제게 있어서 필수 요소라

물 다이어트 관련은 포기했습니다. ㅎㅎ

오히려 1일 1식을 하면서 먹는 양을 줄이고,

물을 자주자주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했어요.

다이어트 일지만 쓰면 조금 그러니 물에 대해서 잠깐

알아볼까요? ㅎㅎ

물 많이 마시면 좋은 점?

-. 노폐물 배출 용이

-. 공복감 해소

-. 체내 수분 충족

-. 피부 노화 방지

 

물을 마셔줌으로써 체내의 부족한 수분을 충족하고,

체내 노폐물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에

혈행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거짓 공복을 해소시킴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사 활동에 도움을 주기도해서 변비에 좋다고도 하네요^^

 

뜨거운 여름이면 물은 그 만큼 자주 찾는 소중한 존재인데요.

땀과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부족하게된 수분을 보충해서

탈수 증상에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물 모양
물 자주 마시면

물 얼마나 마셔야 할까?

하루 권장량은 물 2L 라고 합니다.

2L의 물은 어느정도의 양일까요?

제 기준에서 측정한 양을 말씀드리면

일반 커피 자판기의 종이컵이 120ml 정도의 양으로

종이컵 기준으로 16잔 정도는 하루 섭취 권장량이 되겠네요^^

 

한 번에 다 마시는 것이 아닌 짧게 짧게 적당량을 나누어서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하지만

늘 제가 강조하는 것은 아무리 좋은 것도 과하면 탈난다는 것이죠.

 

위에 물을 마시면 체내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했었죠.

하지만 과한 경우 혈액내 수분 공급이 많아지는 경우

혈액 농도가 낮아지는 '저나트륨혈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 이웃님들과 놀러와주신 분들도 너무 과하지 않게 섭취하시길^^

 

마치며...

 

다이어트 2일차...

1일 1식을 다짐했지만,

점심에 맛있는 김밥과 김치찌개를 먹고,

지금 출근 전 남은 김밥 한 줄을 더 먹습니다^-^;;

(야간 근무라 배고프면 힘 못쓰니까...라는 나약한 핑계)

 

아, 물론 운동은 계단 오르기와 줄넘기 진행했습니다!

줄넘기 30분과 약 20분 가량의 계단 오르기.

차츰 시간이 지나면 더 많은 양을 소화 할 수 있겠죠..?

 

어서 빨리 다른 운동도 추가로 해야하는데 욕심만 과한건지 모르겠네요ㅎㅎ

 

다이어트 하시는 이웃님들과 놀러와주신 모든 분들 꼭 성공하시길 기원하면서

오늘은 이만 글을 마칩니다.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제게 힘이 되어요^-^

많은 소통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모음 > 나의 운동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5일차  (53) 2021.04.25
다이어트 4일차  (42) 2021.04.24
다이어트 3일차  (27) 2021.04.23
다이어트 1일차  (7) 2021.04.21
다이어트 0일차  (10) 2021.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