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미 일상

[빠미 일상]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광고 게제 제한에 걸리다.

by 빠미애옹 2021. 11. 17.
반응형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근래 부동산 관련 이래저래

바삐 움직이고, 처리해야 할 일들과

시험,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바빠지는

회사 업무 등등... 이유가 많지만.

 

오늘은 근황도 전할 겸

얼마전에 구글에서 날라온

메일 소식을 알려드릴 겸

포스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무효 트래픽 발생

 

블로그를 꾸준히 가꾸는

열심 블로거가 아닌지라,

블로그 방문률이나 클릭률...

 

모든게 최하점일 것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얼마 전에

구글에서 이렇게 친절히(?)

메일 한통을 날려주셨습니다.

 

내용을 대략적으로 읽어보자면...

 

구글 무효 트래픽 메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없도록 광고 게재에

제한을 걸었다는 것이죠.

 

흔히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대처를 미리미리 해두시는 일이

많아서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제 경우는 초보 블로거이면서,

근래 뜸했다보니 대처 방안을

미리 해두지 않아 큰 일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ㅠㅠ

 

구글 애널리틱스 IP 확인

 

해당 메일을 접하고 이웃님께

조언을 받아 이래저래 알아 본 후

구글 애널리틱스 및 태그 설정으로

IP 주소를 추적 할 수 있게 해두었고,

시간과 클릭을 알 수 있어서

누군가 고의적으로 잦은

클릭을 했을 경우

무효 트래픽이 어느 IP에서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지금에서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랄까요..?

 

무효 클릭 신고 양식

 

 

 

무효 트래픽 관련으로 검색을

조금 해본다면 찾을 수 있는

신고 양식입니다.

 

보시다시피 대략적으로

적어도 적기 쉽지만,

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적을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말씀드린바와 같이

미리 대처를 해두지 않아서

이전 무효 트래픽이 발생한

IP를 모르고, 설명을 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죠. ㅠㅠ

 

구글에서 무효 트래픽 관련

검색을 조금만 해보신다면

해당 관련해서 상세하게

정리해두신 이웃님들이

많으니 본인이 보기 편한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직접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정리를 하고 싶었지만..

워낙 정신이 없어서 말이죠..ㅠㅠ

 

설정을 해두신 후에도

주기적으로 애널리틱스를

방문하셔서 무효 클릭이

자주 발생하는지에 대해

자주 모니터링을 해주시고

의심스러운 IP가 보이시면

지체 없이 신고를 하셔서

미연에 방지하시면 좋을 것이고,

혹여 제한에 걸리셔도 소명 할

자료가 있으시게 되니.

 

무효 트래픽 발생에 대한

IP를 바탕으로 소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무효 트래픽(클릭)은 

명시되어 있듯이

게시자 스스로 광고를 클릭,

특정 사용자가 광고를 반복 클릭,

광고 클릭 유도,

자동화,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등을

사용하는 경우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위 명시된 내용을 피하시면 되는데

사실 본인 스스로가 누르지 않더라도

누군지도 모르는 유저가

광고를 마구잡이로 누르게 되면

그대로 당하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위 내용에

작성했 듯이 무효 트래픽 발생 시

소명을 위한

IP 추적 설정을 해두시고,

무효 클릭 신고를 통해 나는

아무런 잘 못이 없다! 라는 것을

자주 어필해주셔야겠습니다...

 

오랜만에 온 빠미는

여러 맛집과 정보들을

차곡차곡 쌓아둬서 하나하나

풀어 갈 생각이었는데

어쩌다보니 이 글을

먼저 쓰게 되었네요..ㅎㅎ

 

아무쪼록 이웃님들과

방문자님들께서도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만 빠미는 광고 제한이

풀리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