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미 일상

[빠미 일상]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by 빠미애옹 2021. 9. 6.
반응형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미의 백신 후기

(feat. 화이자 백신)

 

시간이 조금 지났음에도

백신 수급이며, 유통기한 등

사회적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 중 모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백신에 대한 부작용 문제인데요.

 

아무래도 백신을 맞기 전 까지의

저로서도 이것저것 부작용이나

대처 등에 대해서 검색이나

유튜브 영상 등을 많이

참조했습니다만...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봤던

내용들이 돌고돌아

정리된 정도일 뿐

특별한 내용은 없더군요.

 

여하튼, 2차 접종까지 마친

빠미의 화이자 백신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배지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완료

 

7월 29일 1차 접종

 

1일차

접종 부위 약간 멍~한 느낌

 

2일차

접종 부위 뻐근함을 동반한

근육통 최고점.

+ 입술 주변 붓기.

(20분 후 가라앉음)

 

3일차

접종 부위 근육통이 있는 듯

없는 듯하면서 조금은 남아 있음.

 

4일차

접종 부위 근육통 전혀 없음.

 

1차 접종은 이렇게

약 4일간 근육통만 동반했으며

열이나 또 다른 부위의 근육통

등의 증상은 다행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무리 인터넷을 찾아도

없던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요.

 

2일차에 발생한

입술 주변에 붓기가 생기는 것.

 

빠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만성 두드리러기

앓고 있어서 가끔은

입술에도 증상이 나올 때가

있는데요.

 

이게 참, 계륵인게 ㅠㅠ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 입술 붓기인지,

평소에 앓던 두드러기 증상이

입술에 발생한 것인지

전혀 알 수가 없었다는거에요.

 

애당초 백신 접종 후

입술 붓기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붓는게 백신 부작용이고,

두드리기인지

판단 할 수 있을까요....

 

빠미는 두드러기겠거니 하고

넘어갔었지만 만일

자신이 두드러기 체질이

아니심에도 입술이 붓는다면

전문의에게 바로 상담받거나

병원을 가보심이 좋을 것 같아요.

 

8월 30일 2차 접종

 

1일차

접종 부위에 약간의 근육통증

 

2일차

접종 부위 심한 근육통 증상

(1차 접종과 유사함)

 

3일차

접종 부위 근육통 증상이

약간 수그러듬.

 

4일차

접종 부위 근육통이 조금이지만

남아는 있음.

 

5일차

정상화

 

1차 접종 때 크게

아프지 않았다면,

2차 접종 때 엄청 아플거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었는데

크게 이상한 점 없이

잘 넘어갔습니다.

 

다행이라면 정말 다행이지만

아직까진 마음에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뉴스에서 보듯

7~14일차 안에서도

갑작스레 쓰러지거나 하는 등

증상이 뒤늦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요.

 

무엇보다 이번에는

1차 접종 때와 달리

입술 붓기는 전혀 없었어요.

(두드러기 약 먹긴 했는데...

상관이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백신 접종 후 평소에도 자주

먹는 의약품이 있어서

먹긴 했는데 여러분들은

전문의에게 상담 후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치며...

 

요즘 글을 쓰는 일이 부쩍

줄었네요..ㅠㅠ

 

백신 접종도 접종이지만

코로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서

2주간 자가격리도 해보고,

이로 인해 회사 연,조출도

많이 하고...

 

작은 전세집을 얻어서

이사도 했고 ㅎㅎ...

 

근 한달동안 숨가쁘게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이제 슬슬 뒷 정리도 되가고,

10월 경 부모님 이사하는 것만

무사히 마치면 다시 블로그에

빠져 살아야 겠어요 ㅎㅎ

 

오랜만에 글 써보니까

어떻게 써야할지 감도 안잡히지만

재미있네요ㅋㅋ

 

아직 소재거리가 5개는 넘게

남아있는데 천천히 하나씩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모두 건강하시고,

백신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잘 이겨내실거라 믿으면서

빠미는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

댓글